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여성들의 잃어버린 권리를 회복하고 나아가 여성들의 사회, 경제적 참여의 기회를 넓혀감으로써 성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성폭력상담소

콘텐츠 페이지 인쇄하기

천안여성의전화 부설 성폭력상담소

여성주의를 기반으로 여성폭력, 여성차별, 부부갈등, 가족문제, 청소년 성문제 등 폭력과 여성인권에 관련된 전반적인 문제들을 상담하고 지원합니다.

피해여성 지원활동, 성폭력 피해여성을 위한 전문상담

천안여성의전화에서는 피해여성을 위한 심리적, 정서적 지원 및 의료, 법률을 지원, 전문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상담

전화 상담
041-561-0303
평일 09:3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면접상담 온라인 상담 온라인 상담 바로가기

의료지원

성폭력으로 인한 신체적·정신적 피해 치료, 임신여부의 검사, 성폭력으로 임신한 태아의 낙태, 성병 감염여부 검사, 진단서 발급 및 법적증거 확보 비용 등. 진료비 명세서 혹은 영수증, 성폭력 피해 상담사실 확인서 등을 첨부해 각 상담소 및 시군구에 청구. 피해자 가족이 성폭력피해와 관련된 신체적·정신적 피해로 치료가 필요한 경우, 의사 소견서를 첨부 하여 의료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법률지원

무료로 법률구조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041-561-0303)을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해 주시면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무료법률구조 연계 - 민·형사 소송 지원 해드립니다. 진정서 및 의견서 작성에 도움을드립니다. 수사 및 재판시 동행해 드립니다.

교육활동

천안여성의전화에서는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성폭력 상담원 교육 이미지
성폭력 상담원 교육
성폭력 강사 양성교육 이미지
성폭력 강사 양성교육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 이미지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
청소년 성폭력 예방교육 이미지
청소년 성폭력 예방교육

홍보활동

여성폭력 예방 및 추방을 위한 캠페인 / 피해자 지원을 위한 연대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홍보활동 1
홍보활동 2
홍보활동 3
홍보활동 4
홍보활동 5
홍보활동 6
홍보활동 7
홍보활동 8